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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지역조직화

사회적 보호가 필요한 요보호대상자를 중심으로 사례관리를 통해 다양하고 종합적인 재가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사회적 소외감을 해소·완화하고 생활 안정을 도모하는 기능입니다.

사업안내

주민통합사업

  • 신규입주지원 : 등촌주공7단지에 신규입주한 주민들에게 복지관 이용 안내 및 필요 서비스 연계
  • 가사지원 : 설거지, 빨래, 청소, 조리, 정리정돈 등 가정방문을 통한 가사지원
  • 정서지원 : 말벗이 필요한 주민에게 방문봉사자를 활용한 정서지원공
  • 주거개선 : 주거환경이 필요한 주민에게 청소 진행
  • 생명실천 : 방문봉사자를 활용한 우울 고위험군 주민의 안부확인 진행

주민돌봄사업(사례관리)

    WHO 건강의 정의인 ‘건강은 역동적인 상태로 신체, 정신, 사회, 영적으로 안녕한 상태이며, 단순히 질환이 없는 상태를 말하는 것이 아니다.’에 따라 건강의 4대 영역인 신체적 돌봄, 정신(심리)적 돌봄, 사회적 돌봄, 영적 돌봄을 모두 포함하여 실천

  • 대      상 돌봄이 필요한 지역주민
  • 내      용 가정방문, 외부기관 연계, 자원 연계(후원금/품, 서비스 연계), 응급지원 등
  • 돌봄희망주민 참여 절차
    • 주민요청
    • 상담
    • 사정
    • 사례회의
    • 서비스계획
    • 계약
    • 개입
    • 평가 및 점검
    • 종결

희망온돌사업

    위기에 처하거나 처할 위험이 있는 취약계층 및 복지사각지대 가구에게 긴급지원하여 생활안정을 도모

  • 대      상 한시적으로 위기에 처하거나 위기에 처할 위험이 있는 지역주민
  • 기      간 1월~12월
  • 내      용주거비, 생계비, 의료비, 기타 긴급비 지원

자원연계사업

    외부자원연계를 통한 인적·물적 서비스 연계 및 지원

  • 대      상 지역사회 내 저소득 세대
  • 기      간 1월~12월
  • 내      용자원 연계를 통한 인적·물적 서비스 지원
  • 이용방법
    • 문의 및 신청
    • 상담
    • 서비스 판정회의 실시
    • 자원 발굴 및 연계
    • 서비스 지원

나눔과 꿈 지원사업

    취약계층 어르신들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현재 진행하고 있는 사례관리 기술에 가치를 접목하고, 사고의 혁신을 통해 새로운 형태의 사례관리접근방법(전인적 돌봄의 지원과 영적 돌봄의 접목)으로 전환
  • 사 업 명 사회복지사의 영적 민감성 강화를 통한 취약어르신의 전인적 돌봄 지원체계 구축
  • 대      상 사례관리담당자21명, 관장7명, 부장7명(총35명) ->사례관리 담당자, 관장, 부장 (총147명)
  • 기      간 2019년~2021년
  • 지 원 처삼성전자·사회복지공동모금회
  • 내      용
    • 전인적 돌봄을 위한 직원들의 필요 기술 교육
    • 전인적 돌봄 시범사업
    • 전인적 돌봄 필요기술 내재화 작업
    • 질적 연구를 통한 전인적 돌봄 성과평가

  • 상호명등촌7종합사회복지관
  • 대표이철우
  • 사업자번호109-82-06350
  • 주소서울시 강서구 공항대로 43길 104(등촌동)
  • E-maildc7welfare@hanmail.net
  • Tel02-2658-6521~3
  • Fax02-2658-65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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